티스토리 뷰

언제 먹어도 맛있고 든든한 메뉴 김치어묵칼국수는 직접 면까지 만들어서 먹으면 시중에 파는 면보다 훨씬 더 쫄깃하고 찰져서 얼마나 맛이 좋은 지 모른답니다. 푹푹 찌는 더위에 얼큰하고 칼칼한 김치어묵칼국수로 이열치열 어떠실까요? 땀으로 흥건해줘도 화끈하고 얼큰한 맛에 더위는 저 멀리 달아나고 있을지 모릅니다. 이찬원표 김치어묵칼국수 만들어보겠습니다.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죽_썸네일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죽_썸네일

목차

  • 칼국수 면 만들어보기
  • 김치어묵칼국수 요리재료와 재료준비
  • 김치어묵칼국수 만들기(죽까지)

이찬원 칼국수 면 완성 이미지
이찬원 칼국수 면 완성 이미지

1. 칼국수 면 만들어보기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 영상보기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 영상보기

중력분 밀가루 6컵(종이컵 기준)
1L(2/3컵)
소금  3꼬집
식용유 2스푼(1밥숟가락 기준)

 

 

편스토랑 박탐희 사골크림육수 사골크림파스타 황금레시피 면요리 5분 안심스테이크

칼슘의 왕이라 불리는 사골은 양질의 콜라겐 단백질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 성장과 건강에 매우 훌륭한 보양음식입니다. 구수한 맛으로 곰탕이나 설렁탕 등의 기본 국물 재료로

k.grazia37.com

준비한 볼에 밀가루 6컵과 물 1L 중에서 1/3컵과 소금 3꼬집, 식용유 2스푼을 넣어서 잘 섞이도록 숟가락을 저어주세요. 볼에 날가루가 묻지 않을 때까지 반죽해 주세요. 식용유를 살짝 넣어주면 면이 매끄럽고 쫀득합니다. 물 1/3컵을 반죽이 되지 않은 날가루에 넣어서 무게를 실어 꾹꾹 눌러주면 약 15분 정도 반죽해 줍니다. 손에 묻지 않고 깨끗하게 반죽이 되면 잘 된 상태입니다. 랩에 반죽을 감싸주고 실온에서 2시간 정도 숙성해 주면 됩니다.

1. 2시간 정도 지났다면 숙성된 반죽을 3 등분해서 한 개씩 칼국수면을 만들어주세요. 밀대로 가능한 얇게 밀어주고, 중간중간 덧가루를 뿌려가면 4번 정도 접어주세요.  또한 겹치는 부분도 반죽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덧가루를 뿌려주세요. 접은 채로 4mm 간격으로 칼국수면을 잘라주세요.

2. 잘라준 면을 살살 풀어서 덧가루를 잘 털어내고 육수에 넣어주면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칼국수 면이 된답니다.

 

편스토랑 이찬원 대구 납작만두 야채무침 황금레시피 만두피 당면요리

대구에서 시작된 납작 만두는 당면과 쪽파 2가지 재료로 이름대로 납작하게 만든 당면 만두입니다. 두껍거나 내용물이 많은 것이 아니라 떡볶이나 매콤한 양념에 곁들어서 먹으면 납작 만두가

k.grazia37.com

시중에서 판매하는 면보다 역시 직접 만들고 정성이 들어간 면발이 더 쫄깃하고 탱탱합니다. 그래서 김치어묵칼국수가 더욱 맛이 좋았는지 모릅니다. 맛과 식감 모두를 잘 살린 칼국수 면도 한 번쯤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김치어묵칼국수 요리재료와 재료준비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와 죽 완성이미지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와 죽 완성이미지

* 요리 재료(1스푼=1 밥숟가락)

2.5L
양파 1개
대파 2대
애호박 1/2개
당근 1/2개
묵은지 4컵
칼국수면 4인분
꼬치어묵 10개
조각 다시마(손바닥 크기) 4장
국물용 멸치 60마리

준비한 야채들을 손질합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 해주고 당근과 애호박은 채 썰어주세요. 김치는 입안에 들어가기 편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준비한 물 2.5L에 내장을 빼준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지고 10분 뒤 멸치를 건져줍니다. 칼국수 양념장은 고춧가루 4스푼, 진간장 4스푼, 참치액 4스푼, 설탕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후추 살짝 섞어서 만들어줍니다. 묵은지의 신맛을 설탕이 잡아줍니다.

3. 김치어묵칼국수 만들기(죽까지)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와 오뎅 이미지
이찬원 김치어묵칼국수와 오뎅 이미지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 비주얼입니다. 빨갛게 달아오른 양념에 어묵까지 적셔주니 얼마나 맛이 좋은 지 모릅니다. 여름에는 어차피 가만히 있어서 땀이 주르륵 일 텐데 뜨겁고 화끈한 음식 먹으면서 땀을 쑥 빼게 되면 또 다른 개운함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1. 만들어놓은 멸치 육수에 애호박, 당근, 대파, 양파를 넣어서 끓으면 썰어둔 김치를 넣어서 끓여줍니다.

2. 미리 만든 양념을 넣어서 꼬치 어묵까지 퐁당 넣어 끓어줍니다.

3. 어묵이 적당하게 익어가면 손수 만든 칼국수면을 넣어 5분간 끓어주면 마무리됩니다. 

 

편스토랑 찬또배기 이찬원 오이지무침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국수요리 오이절임

이렇게 간단하게 오이지를 담글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맛있고 간편하게 오이지 담그는 법을 공개한 찬또배기 이찬원 님의 레시피입니다. 무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에 입맛도 살리고 두고두고

k.grazia37.com

면발로 콧등을 쳐주면서 다 먹어줬다면 그다음은 바로 속을 편안하고 든든하게 해 줄 죽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면도 먹고 거기에 죽까지 먹으니 배는 부르지만 마음은 행복 그 자체입니다.

1. 김치어묵칼국수를 먹고 남은 국물에 밥 2 공기를 섞어주세요.

2. 김가루, 통깨를 뿌려주고 달걀노른자 1알을 올려서 터뜨려서 비벼먹으면 그 맛은 천상의 맛입니다. 

 

평소 어묵을 너무 좋아하는 1인인데 여기에 좋아하는 면과 죽까지! 다양하고 든든한 김치어묵칼국수와 죽, 어묵 조합은 만족감이 얼마나 높은 지 모릅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매운맛에 여름 더위는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한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얼큰함의 중독! 꼭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