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돌돔에 이어 이번에 들고 나온 요리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올라가는 국민 생선 고등어로 만든 덮밥입니다.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에 영양가도 높고, 구이나 찌개, 조림에도 맛있어서 자주 먹는 1인으로 이번 고등어덮밥 요리가 세상 반가웠습니다. 특유의 비린내도 잡으면서, 양념이 기가 막힌 차예련표 고등어덮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차예련 고등어 덮밥_썸네일
차예련 고등어 덮밥_썸네일

목차

  • 고등어 덮밥 요리 재료
  • 고등어 덮밥 재료 준비 보기
  • 고등어 덮밥 만드는 순서

차예련 고등어 덮밥 이미지
차예련 고등어 덮밥 이미지

1. 고등어 덮밥 요리 재료

비타민D, 단백질, 오메가 3가 가득 들어있는 고등어는 성장기 아이들과 임산부에게 더욱 권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늘 구워먹거나 조림으로 해서 먹는 게 보통인데 이번 기회에 고등어 덮밥이라는 신선한 메뉴로 가족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의 고등어 요리를 선보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예련 고등어덮밥 영상보기
차예련 고등어덮밥 영상보기

* 요리 재료

고등어 1편
찰현미밥 1개
대파 2대
쪽파 3대
샬롯 2개
생강 5개
단무지 3~4개
기름 넉넉하게
버터 1조각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동맥경화 예방과 혈압 강하, 혈중 지방 저하 등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해주는 EPA와 DHA 같은 고도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들어가있어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예방에도 탁월한 고등어로 만든 덮밥에는 맛과 영양 동시에 다 잡은 욕심많은 메뉴랍니다. 

 

편스토랑 차예련 무늬오징어물회 황금레시피 여름메뉴 돌돔술찜 생선찜요리

한입 가득 먹으면 내 입안으로 바다향이 가득 들어온 듯한 느낌! 무덥고 습한 여름에 생각나는 단골메뉴는 바로 물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식 잘하기로 소문난 차예련 님이 시원하고 칼칼한 무

k.grazia37.com

2. 고등어 덮밥 재료 준비 보기

우선 고등어 덮밥의 중요한 소스인 간장 소스를 만드는 레시피입니다. 맛간장 5스푼, 맛술 2스푼, 식초 3스푼, 후추 살짝, 설탕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간장 양념 소스를 미리 만들어놓습니다. 재료 준비는 준비한 대파 흰 부분을 얇게 채 썰어주고, 단무지를 올려먹기좋게 잘게 썰어주세요. 생강 1개는 얇게 편 썰어주시고, 쪽파를 송송 얇게 썰어줍니다. 고등어 옆면에 튀어나온 지저분한 것들을 정리해주고 물기를 닦아주세요. 

* 샬롯 피클 만들기 : 적당한 크기로 샬롯 2개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하고 설탕, 식초, 물을 1:1:1 비율로 섞은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서 슬라이스한 샬롯을 넣어줍니다.

 

편스토랑 오윤아 두부면 김밥만들기 황금레시피 다이어트 김밥 요리

콩으로 만든 두부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식물성 단백질 함량과 저칼로리 식품으로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재료입니다. 편스토랑 오윤아가 두부로 만든 면을 가득 넣어 김밥으로 탄생시킨

k.grazia37.com

3. 고등어 덮밥 만드는 순서

차예련 고등어 덮밥 이미지 보기
차예련 고등어 덮밥 이미지 보기

머리가 좋아진다는 등푸른 생선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를 구워먹어도 조림을 해먹어도 맛있지만, 고등어 덮밥으로 해먹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없을 정도로 편하고 영양가도 높아서 가족들에게 한끼 메뉴로 너무나 훌륭합니다. 짜지도 않고 비린내도 잡아주면서 고등어 맛을 살린 간장 양념 소스로 고등어 덮밥 꼭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편스토랑 박탐희 사골크림육수 사골크림파스타 황금레시피 면요리 5분 안심스테이크

칼슘의 왕이라 불리는 사골은 양질의 콜라겐 단백질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 성장과 건강에 매우 훌륭한 보양음식입니다. 구수한 맛으로 곰탕이나 설렁탕 등의 기본 국물 재료로

k.grazia37.com

1. 준비한 팬에 아까 편 썬 생강 5개와 대파 5cm 정도의 크기 1개와 마늘 1개를 넣어서 구워주세요.

2. 넣었던 대파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만들어 둔 간장 소스를 넣어서 약 3분간 졸여주세요.

3. 기름을 두른 팬에 고등어 껍질이 바닥에 오게 놓고 중약불에 약 15분정도 구워주세요. 뒤집지않아야 바삭한 껍질을 먹을 수 있답니다.

4. 고등어가 거의 익어갈 때 버터 1조각 넣고 녹았다면 고등어에 끼얹어서 익혀주세요.

5. 간장 소스를 반정도 넣고 중강불에 양념이 배이게 입혀주세요. 

6. 준비한 찰현미밥 1개를 그릇에 옮기고 쪽파를 위에 뿌려주세요.

7. 익은 고등어를 통으로 올리고 토치로 불맛을 내주고 다른 한쪽에 샬롯 피클과 단무지를 올립니다.

8. 썰어둔 대파를 고등어 가운데에 올리고 남아있던 간장 소스를 1바퀴 휙 둘러주면 마무리됩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국민 생선 고등어로 만든 덮밥은 뭔가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자꾸 입맛을 땡기게 합니다. 든든한 한끼 해결과 영영 가득한 고등어 요리로 맛있게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