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갈비를 위해 닭만을 무려 14kg를 사용해서 황금레시피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요리에 진심인 남자 류수영 님이 선보인 춘천 닭갈비는 그야말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 양념장 소스라 그런지 뒤돌아서면 자꾸 입안에 침이 고이는 맛입니다. 거기에 부드럽고 진한 콘치즈의 만남이라니! 얼마나 맛이 좋은 지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류수영 어남선생 닭갈비와 콘치즈_썸네일
류수영 어남선생 닭갈비와 콘치즈_썸네일

목차

  • 닭갈비 준비 재료
  • 닭갈비 만드는 과정
  • 콘치즈 만드는 레시피

류수영 닭갈비 이미지
편스토랑 류수영 닭갈비 이미지

1. 닭갈비 준비 재료

닭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한 번만 먹어본 적 없는 메뉴, 춘천 하면 생각나는 닭갈비를 많은 연구와 고심 끝에 선보였습니다. 그 노력이 엿보이는 맛으로 맛도 비주얼도 최강입니다. 매콤하면서 입안에 사르륵 감기는 양념, 젓가락을 멈출 수 없는 맛! 류수영 님이 개발한 황금 양념장 소스로 만든 닭갈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류수영(어남선생) 닭갈비 영상보기
류수영(어남선생) 닭갈비 영상보기

* 닭갈비 요리 재료(1스푼=1 밥숟가락)

닭(닭볶음탕용) 600g
양배추 1/4개
대파 1대
고구마 1개
한주먹
깻잎 한묶음정도
통깨 조금
식용유 2스푼

* 닭갈비 양념 소스

준비된 밀폐용기에 카레가루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간장 5스푼, 설탕, 5스푼, 고추장 4스푼, 식초 4스푼, 참기름 1스푼, 소금 1스푼, 갈아 만든 배음료 1캔(238ml)을 넣어서 잘 섞어서 양념장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냉장고에 넣어서 숙성해 두면 더욱 양념이 잘 배고 맛있습니다.

2. 닭갈비 만드는 과정

류수영 닭갈비 완성된 이미지
류수영 닭갈비 완성된 이미지

먼저 재료들을 손질해 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재료 준비하는 과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료 준비

1. 양배추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대파는 어슷 썰기로 준비합니다.

2. 스틱 모양으로 고구마는 잘라주고 손가락보다 가늘게 썰어줘야 간이 잘 배고 잘 익습니다.

3. 준비한 깻잎은 반으로 잘라서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4. 닭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해 줍니다.

5. 닭의 두꺼운 부분을 칼집을 내어주고 그대로 뒤집어서 껍질 부분에 포크나 채칼로 2번에서 3번 정도 찔러서 구멍을 내줍니다.(이래야 양념이 잘 배게 됩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갈비치킨 황금레시피 25분 치킨 양념 만들기

따로 먹어도 맛있는 갈비와 치킨의 만남이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합니다. 타브랜드에서 갈비맛을 낸 치킨도 있지만 소스부터 직접 만들어서 집에서 치킨을 만들어먹는 건 기억에 남는 음식이 될

k.grazia37.com

류수영 닭갈비 비주얼 이미지
류수영 닭갈비 비주얼 이미지

* 만드는 과정

1. 아까 숙성해 둔 양념장에 손질한 닭을 한 장씩 넣어서 재워둡니다. 한꺼번에 넣어주면 간이 잘 배지 않아서 번거로워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30분 이상 재워주거나 하루 이상 냉장보관해 주면 훨씬 맛이 좋습니다.

2. 프라이팬을 예열하고 식용유를 2스푼 정도 넣고 썰어둔 대파와 양배추, 고구마를 넣어서 강불에 볶아주세요.

3. 볶아졌다면 채소를 한쪽에 몰아서 놔두고, 남은 공간에 양념한 닭고기를 넣어서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닭고기는 꼭 채소 아래에 깔아서 볶아주고 닭고기가 익어가면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4. 중불에서 양념장을 1 국자씩 뿌려가면서 볶아주세요. 5분 정도 볶아주면 됩니다. 한꺼번에 넣지는 마세요.

5. 채소가 잘 볶아졌다면 떡을 넣고, 양념장을 또 1 국자 떠서 넣어주세요.

6. 떡이 익어가면 썰어서 준비한 깻잎과 양념장을 넣어서 약불에서 잘 섞어지게 볶아주세요. 고구마가 익으면 더 이상 볶지 않아도 됩니다. 닭갈비 조리시간이 총 15분을 넘기시면 안 됩니다. 

기호에 맞게 쌈채소나 마늘, 초고추장, 콘치즈 등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배가 되고 영양도 가득한 닭갈비가 된답니다. 먹음직스럽게 익은 닭갈비는 술안주에도 그만입니다.

3. 콘치즈 만드는 레시피

류수영 콘치즈 이미지
류수영 콘치즈 이미지

누구나 좋아하는 맛, 달달하고 톡톡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고소하고 진한 치즈의 만남은 환상 그 자체입니다. 닭갈비와 함께 먹으면 서로 맛이 배가 된다는 사실! 류수영 님은 하나도 놓지 질 않습니다. 콘치즈 레시피까지 같이 공개해서 닭갈비 먹을 때 꼭 같이 먹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느껴집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닭볶음탕 양념장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온 국민이 사랑하는 메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닭을 재료로 만든 요리 중에서 으뜸은 닭볶음탕이 아닐까 합니다. 매콤하면서 밥 비벼먹기에도 너무 맛있는 양념에 사르륵 녹는 감자까지 하나

k.grazia37.com

류수영 콘치즈와 닭갈비의 만남 이미지
류수영 콘치즈와 닭갈비의 만남 이미지

* 콘치즈 준비 재료

옥수수캔(통조림) 340g
마요네즈 2스푼(가득)
다진마늘 0.5스푼
슈레드 피자치즈 취향껏

* 콘치즈 만드는 과정

1. 준비한 작은 팬에 마요네즈 가득하게 2스푼과 다진 마늘 0.5스푼을 넣어서 약불에서 마늘이 색이 변할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2. 옥수수캔에서 물을 빼고 강불에서 수분을 날려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옥수수를 볶을 때 충분한 온도로 높여줘야 치즈가 골고루 잘 녹습니다.

3. 옥수수를 볶았다면 평평하게 펴주는 작업을 해주고 슈레드 피자치즈를 넉넉하게 올려줍니다. 뚜껑을 닫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한 불에서 약 5분 정도 익혀주시면 됩니다.

 

편스토랑 박솔미 김치불맛제육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빨간 맛 바로 떡볶이입니다. 편스토랑에서 박솔미는 추억의 맛으로 엄마가 자주 해주던 음식이라며 친정엄마표 기름떡볶이를 선보였습니다. 시중에서 자주 먹던

k.grazia37.com

동시에 2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조합이 어찌나 훌륭한 지 먹어도 먹어도 숟가락이 멈추질 않아서 고생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맵지 않아서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르지 않은 게 없는 요즘 고물가 시대에서 한 번에 2가지를 먹을 수 있다는 게 그저 행복하고 또 맛있습니다. 비주얼을 보고도 만들어먹지 않는 건 대반칙입니다. 꼭 직접 만들어서 함께 먹어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