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 술안주로도 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단한 바삭한 무 전을 편스토랑 류수영 편에서 선보였습니다. 또한 남보라 님이 선보인 쫀득 무 전 레시피도 함께 올려보았습니다. 같은 재료 무를 이용해서 전을 부쳐도 맛과 느낌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무는 소화도 잘되면 위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자주 해 드시면 영양도 건강도 챙기실 수 있습니다.

류수영 무우전과 남보라 쫀득무전_썸네일
류수영 무우전과 남보라 쫀득무전_썸네일

목차

  • 류수영표 무 전 만들기
  • 남보라표 쫀득 무전 만들기
  • 무의 효능

류수영 무우전 보러가기_다시보기
류수영 무우전 보러가기_다시보기
류수영 무우전 이미지
류수영 무우전 이미지

1. 류수영표 무 전 만들기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무 전을 한번 먹다 보면 계속 손이 가는 담백하고 바삭한 맛이 적절하게 어울려 입안을 즐겁게 만듭니다. 무를 잘 먹지 않는다면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요리 재료

무우(초록부분) 반개
튀김가루 반컵
소금 2꼬집
설탕 1스푼
식용유 2스푼
청고추, 홍고추 약간

우선 재료를 준비해서 손질을 해줍니다. 준비한 무 초록 부분을 채 썰듯이 얇게 썰어주고, 위에 고명용으로 쓰일 청고추와 홍고추는 얇게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무우전 이미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무우전 이미지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기사식당 돼지불백 쌈무생채 비빔밥 황금레시피

믿고 먹는 어남선생의 타이틀답게 이번엔 누구나 좋아하고 중독이 강한 기사식당 돼지불백 레시피를 들고 나오셨습니다. 기사식당 맛집하면 대표 메뉴로 떠오르는 돼지불백의 불맛이 집에서도

k.grazia37.com

* 무 전 만드는 과정

1. 얇게 썰어둔 무 두 주먹에 소금 2꼬집, 설탕 1스푼을 그릇에 넣어서 잘 절여줍니다. 설탕을 넣는 이유는 채소의 숨이 죽고 말캉해지는 효과가 있어서 꼭 넣어주도록 합니다.

2. 이어서 튀김가루 반컵을 넣고 섞어주세요. 서로 엉길 정도의 점도가 나오면 딱 적당합니다.

3. 준비한 팬에 튀김 하듯 식용유를 넉넉하게 부어주고 무를 넣어서 중 약불에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익어가면 위에 청고추와 홍고추를 올려주시면 모양도 예쁘게 완성입니다.(무들 사이사이 공간 있게 구워주면 더 바삭하고, 비스듬히 세워 기름을 빼주면 더 맛있는 바삭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삭한 식감에 사이사이 씹히는 무채가 얼마나 담백하게 단맛이 나는지 모릅니다. 부담 없는 맛으로 자꾸 손이 가서 얼마나 많이 먹게 되는지 아이들도 호불호 없이 잘 먹을 것 같습니다. 조리시간도 간단하니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2. 남보라표 쫀득 무전 만들기

남보라표 쫀득무전 만들기 이미지
남보라표 쫀득무전 만들기 이미지

대가족의 요리를 자주 해주는 남보라님답게 대용량 기준으로 준비해서 하였지만 이번 레시피는 소량 기준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류수영표 무전과 다른 쫀득함과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배로 느껴지는 쫀득 무전은 꼭 감자전을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맛도 식감도 비슷해서 감자전을 좋아한다면 쫀득 무전도 도전해서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요리 재료

무우 약 3~4cm 두 토막정도
감자전분 2스푼
부침가루 1스푼
소금 2꼬집
식용유 넉넉하게 
청고추, 홍고추 각 1개씩

 

 

편스토랑 남보라 백종원 매운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 전자렌지 활용

아삭아삭한 식감과 질리지 않는 맛으로 우리의 식탁 반찬을 책임지고 있는 콩나물무침입니다. 기본 반찬 중 하나지만 고기에 먹어도 맛있고 다른 메뉴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는 콩나물무침! 쉽

k.grazia37.com

재료 준비를 해봅니다. 준비한 강판에 무를 곱게 갈아주세요. 강판에 갈아야 맛이 더욱 좋습니다. 갈았다면 무를 체에 넣어서 물로 2~3번 정도 헹궈주세요. 그리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헹궈주지 않으면 무의 아린 맛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눌러짜지말고 가볍게 털어준다는 느낌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준비한 청고추와 홍고추는 얇게 썰어줍니다.

* 쫀득 무전 만들기

1. 준비한 무에 감자전분 2스푼, 부침가루 1스푼, 소금 2꼬집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2. 식용유를 넣은 팬을 예열해서 위의 반죽을 1스푼씩 떠서 올려주고 얇게 누르면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3. 중불에서 튀기듯이 부쳐주세요.

4. 어느 정도 익었으면 썰어둔 청고추와 홍고추를 올리고 뒤집어서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입니다.

3. 무의 효능

국, 조림, 나물 등의 다양한 메뉴에 사용되고 있으며 한국에서 많이 쓰이는 4대 채소 중 하나입니다.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으로 김장에 필수 재료이며, 여러 가지 밑반찬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감기 예방과 소화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 다이어트 항암 효과 등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비타민C가 아주 많고 메틸메르캅탄 성분은 감기균 억제에 매우 효과적이며, 글루코시노레이트 성분은 몸속 독성을 제거해 주고 식중독 예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밀라아제와 디아스타제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으로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위장 기능을 증진해 주어서 소화 기능 개선과 높은 수분 함유량으로 숙취해소 및 탈수 증상을 막아줍니다. 무의 뿌리에는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은 많고 열량은 낮아서 포만감이 큽니다.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나는 무가 맛있는 무이며, 계절마다 약간씩 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류에는 봄무, 월동무, 총각무, 열무, 일본무 등이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33kcal이며, 음식 궁합으로는 문어가 좋습니다. 문어를 연하게 만들어주고 냄새도 제거해 줍니다. 단단하고 윤기 있고 매끈하고 상처 없는 무로 하얗고 아랫부분은 초록색을 띠는 무청이 달린 무가 싱싱하고 좋습니다. 무 장기 보관법은 4~5도 냉장 온도에서 저장하거나, 흙이 묻은 상태로 잎을 잘라주고 종이나 랩으로 싸서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 저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