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샌드위치다이어트 식단에 도움까지 되는 레시피를 류수영 님이 공개하였습니다. 재료도 구하기 쉽고, 시간도 뚝딱이라 언제든 만들어서 먹기 편하고 좋은 샌드위치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까지 영양소 가득하면서 맛도 좋은 샌드위치를 아침에도 후딱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케첩은 절대 넣지 않는 것이 핵심인 클럽샌드위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류수영 님은 사랑입니다.

류수영 클럽샌드위치_썸네일
류수영 클럽샌드위치_썸네일

목차

  • 클럽샌드위치 요리 재료
  • 닭가슴살 맛있게 굽는 법
  • 클럽샌드위치 만들기(재료 쌓는 순서 공개)

클럽샌드위치 이미지
클럽샌드위치 이미지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하얀 냉라면 사리곰탕 초계국 황금레시피

보자마자 이거야! 무릎을 딱 치게 만든 요리입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하면서 시청하는데 얼마나 먹음직스러운지 비주얼만 봐도 하나의 요리 그 자체입니다. 쉽고 간단하고 10분 이내

k.grazia37.com

1. 클럽샌드위치 요리재료

준비할 재료도 많고, 순서도 복잡한 샌드위치가 절대 아닙니다. 집에 있는 구하기 쉬운 재료로 시간도 뚝딱, 순서도 전혀 어렵지 않은 클럽샌드위치를 들고 나왔습니다. 영양 가득하면서 포만감도 있고 한 끼 해결도 해주는 클럽샌드위치 요리재료입니다.

류수영 클럽샌드위치 영상보기
류수영 클럽샌드위치 영상보기

* 요리 재료(1스푼=1 밥숟가락)

식빵 2장
닭가슴살 한덩이
달걀 1개
슬라이스햄 2장
토마토 1개
청상추 6장
체다치즈(슬라이스) 1장
마요네즈 1~2스푼
씨겨자 1스푼
소금과 식용유 약간

여기서 샌드위치용 슬라이스 햄을 사용해도 좋지만, 가격이 훨씬 저렴한 통햄을 구매해서 소분 후 냉동 보관해 주고 사용하면 맛도 좋으면서 가격부담은 적어서 좋답니다. 또한 맛은 떨어지고 칼로리만 올라가는 케첩은 절대절대 넣지 마세요. 케첩대신 마요네즈를 이용하는 게 맛도 칼로리도 더욱 좋습니다. 클럽샌드위치 칼로리는 넣는 재료와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약 350kcal~400kcal 정도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닭가슴살 맛있게 굽는 법

클럽샌드위치 재료 닭가슴살 굽는 이미지
클럽샌드위치 재료 닭가슴살 굽는 이미지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스팸덮밥 스팸요리 스팸케첩파스타 레시피

요리하는 시간은 짧으면서 맛은 기가 막히는 요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팸 자체만으로도 맛있지만 스팸을 활용한 요리는 배가 부를지도 모르고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 갑입니다. 특히 모

k.grazia37.com

준비한 닭가슴살 1덩어리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없애줍니다. 닭가슴살을 반으로 얇게 넓게 포를 떤 뒤 소금 한 꼬집을 살살 뿌려가면서 간을 해줍니다. 중간불로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2바퀴 넉넉하게 두른 후 닭가슴살을 앞에 2분 뒤에 2분씩 총 4분을 익혀줍니다.  꼭 구워줄 때는 넓적한 주걱이나 수저로 꾹꾹 눌러줘야 오그라드는 상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준비한 그릇에 담아 포일로 감싸주고 3분간 레스팅(고기 속까지 원하는 익기로 만드는 마지막 과정) 해주면 완전 촉촉한 닭가슴살이 완성됩니다. 팬에서 딱 4분만 익혀주고, 나머지는 잔열로 익혀줘야 더욱 맛있는 닭가슴살이 됩니다. 육즙 그대로 윤기는 좔좔 흐르는 닭가슴살은 얹은 샌드위치 맛은 얼마나 기가 막힌 지 모른답니다.

3. 클럽샌드위치 만들기(재료 쌓는 순서 공개)

클럽샌드위치 재료넣는 순서 이미지
클럽샌드위치 재료넣는 순서 이미지

순서도 간단하고 준비시간도 짧아서 주말 한 끼 메뉴 또는 아이들 간식으로 완벽합니다. 속도 든든하고 맛도 영양도 가득한 클럽샌드위치 만드는 과정을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기사식당 돼지불백 쌈무생채 비빔밥 황금레시피

믿고 먹는 어남선생의 타이틀답게 이번엔 누구나 좋아하고 중독이 강한 기사식당 돼지불백 레시피를 들고 나오셨습니다. 기사식당 맛집하면 대표 메뉴로 떠오르는 돼지불백의 불맛이 집에서도

k.grazia37.com

클럽샌드위치 만드는 이미지
클럽샌드위치 만드는 이미지

1. 예열한 팬에 식빵 2장을 올려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고 식혀줍니다. 단 빵의 바삭함을 위해 겹치치 않게 세워서 식혀주셔야 합니다.

2. 구워둔 닭가슴살을 얇게 슬라이스 형태로 사선으로 썰어주세요.

3. 달걀 1개는 반숙으로 하면 더욱 고소하니 반숙 프라이해 주세요.

4. 준비한 토마토는 먹기 좋은 굵기로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5. 청상추는 질긴 줄기 부분을 잘라내줍니다.

클럽샌드위치 커팅 이미지
클럽샌드위치 커팅 이미지

* 재료 넣는 순서

1.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 2장을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골고루 펴 발라주고, 다른 1장은 마요네즈 위에 씨겨자 1스푼을 발라주세요. 마요네즈는 식빵이 눅눅해지지 않게 기름 코팅을 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2. 식빵에 아래 순서대로 재료들을 넣어주셔야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마요네즈와 씨겨자 바른 식빵 위에 청상추 3장 넣고 햄, 달걀, 치즈, 닭가슴살, 토마토, 청상추 3장 그리고 남은 식빵 1장을 겹쳐주시면 됩니다. 토마토에는 소금 간 2꼬집을 해주세요. 상추를 나눠서 넣어주셔야 자르면 모양이 더 이쁘고 잘 잡힙니다. 

3. 종이포일로 이쁘게 잘 감싸주고서 반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꼭 포장한 뒤 썰어주세요. 그래야 이쁜 모양으로 깔끔하게 썰어진답니다. 

 

커팅하고 나서 보면 색감도 어찌나 이쁜 지 모른답니다. 맛도 좋고 비주얼은 더 환상인 클럽샌드위치는 하나도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나오는 샌드위치로 가볍고 속은 든든한 하루의 시작은 어떠신지 추천드립니다. 깔끔한 모양만큼 맛도 담백하면서 속은 꽉 채운 클럽샌드위치 정말 맛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