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두가 기억하는 추억의 맛이 아른한 옛날 분홍 소시지 전 반찬입니다. 양도 시간도 효율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13남매 장녀이자 데뷔한 지 17년 차 배우 남보라 편에서 선보인 간단한 요리법입니다. 마법의 마요네즈 한 스푼을 첨가하면 과연 어떤 맛이 나는지도 궁금합니다. 분홍 소시지 전만 있어도 한 두 그릇 뚝딱하니 가족들을 위한 소시지 전 반찬으로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남보라 분홍소세지전_썸네일
남보라 분홍소시지전_썸네일

목차

  • 재료 준비와 조리도구
  • 분홍 소시지 전 만드는 방법
  • 더 맛있게 먹는 비결

남보라편 분홍 소시지전 이미지
남보라편 분홍 소시지전 이미지 1

1. 재료 준비와 조리도구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소시지 전, 계란에 부쳐먹어도 맛있는 소시지 전인데 굳이 다른 방법으로 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일반 소시지전도 맛나지만 남보라가 알려준 분홍 소시지 전은 더욱 맛있고 손이 가는 반찬입니다. 쉽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일반햄보다 저렴한 소시지로 반찬 고민을 덜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분홍 소시지 전에 필요한 재료(1스푼=1 밥숟가락)

소시지 500g
전분가루 1스푼
후춧가루 약간
마요네즈 1스푼
쌀가루 1스푼
소금 한꼬집
5스푼
식용유 적당하게

* 필요한 조리도구

접시, 믹싱볼, 프라이팬과 도마, 조리용 스푼이 필요합니다.

남보라편 분홍소세지전 이미지
남보라편 분홍 소시지전 이미지 2
남보라편 다시보기
남보라 분홍 소시지전 다시보기

2. 분홍 소시지 전 만드는 방법

도시락 들고 다니던 옛날에 인기 반찬으로 자주 먹던 분홍 소시지 전, 쫀득하고 달달한 그 맛에 중독되어 얼마나 자주 먹었는지 모릅니다. 그 맛을 극대화한 남보라가 선보인 분홍 소시지 전을 만들어봅니다.

1. 분홍 소시지를 준비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비스듬하게 썰어줍니다.

2. 쌀가루, 감자전분 1스푼씩 넣어주고 소금 한 꼬집과 후추 약간 뿌려줍니다. 

3. 그리고 물 5스푼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됩니다.

(물 양은 반죽 상태를 보면서 조금씩 섞어주셔야 합니다. 반죽이 약간 흐를 정도가 딱 적당합니다. 소시지에 아주 가볍게 입힌다는 느낌으로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4. 골고루 잘 섞어준 후 가장 중요한 포인트! 바로 마요네즈 1스푼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어주면 고소함이 더 진해지고 바삭해집니다.)

5. 소시지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을 한 후 반죽을 입힌 소시지를 올려주고 알맞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7. 앞면이 투명하게 익어가면 뒤집어서 노릇노릇한 상태가 될 때까지 구워주세요.

8. 완성된 소시지 전과 밥이랑 뚝딱하면 오늘 요리 완성입니다!

3. 더 맛있게 먹는 비결

남보라 편에서 선보인 획기적인 맛의 비결은 바로 마요네즈 1스푼이었습니다. 마요네즈는 계란이 첨가되어서 계란대신 마요네즈를 입혀준 거였답니다. 또한 몸에 좋은 쌀가루를 넣는 것도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달걀로 부쳐먹을 땐 촉촉하게 입으로 들어가는 느낌인데, 마요네즈 입힌 소시지 전은 더 고소하고 바삭하고 쫀득하고 탱탱합니다. 반찬으로도 간식 또는 술안주로도 훌륭합니다. 김치와도 어색하지 않게 어울리는 소시지 전, 케첩으로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소금으로도 찍어먹는답니다. 오늘도 당신의 반찬 고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아이들 반찬으로 꼭 한번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